어느덧 무더운 여름이 지나가고 선선한 바람이 부는 가을이 오고 있습니다. 이젠 울긋불긋 단풍도 구경하면서 가족, 친구들과 캠핑을 하는 시즌이 돌아왔습니다. 푸른색이었던 산과 나무들이 빨갛고 노란색으로 물들일 때 단풍캠핑을 하면 좋을 듯싶습니다. 지금부터 가을에 좋은 캠핑장 몇 곳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 목차
경기도
1. 포천캠프운악
캠핑장의 5성급 호텔로 불리는 포천캠프운악은 단풍성지라고 볼 정도로 호수뷰와 단풍뷰의 맛집인 캠핑장입니다. 예쁜 오솔길과 잘 가꾸어진 수목원이 있어서 산책하기에 최고여서 가을의 분위기를 맘껏 느낄 수 있습니다. 또한 캠핑펜션과 글램핑도 있어서 따로 텐트가 없어도 충분히 캠핑을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개수대/화장실/분리수거장이 있고 개별 샤워실은 온수가 펑펑 나올 정도로 좋습니다. 하지만 단점은 예약을 늦게 하면 좋은 자리 선점이 늦어 차가 다니는 사이트 쪽으로 되면 약간 시끄러울 수도 있습니다. 또한 은행나무가 많은 쪽으로 자리를 잡으면 바람이 불면 은행이 우두둑 떨어져 낭패를 볼 수도 있습니다. 그렇지만 사전에 예약만 잘 선점한다면 프라이빗하게 캠핑을 즐길 수 있고 낭만 있게 분위기 있는 캠핑을 즐길 수 있으니 한번 방문해 보시기 바랍니다.
포천캠프운악
(오토캠핑장의 5성급 호텔)
위치: 경기 포천시 화현면 화현리 1090-1
호수뷰, 단풍뷰, 수목원이 있어 분위기 압도!!
캠핑펜션과 글램핑 할 수 있음.
개수대, 화장실, 분기수거장, 개별샤워실 있음.
빠른 사전예약으로 좋은 자리를 선점해야 함.
은행나무가 있는 자리엔 은행이 떨어질 확률 높음.
2. 산으로 간 니모 글램핑&오토캠핑장
산속에 위치에 있으면서 알록달록 단풍이 있고 마운틴뷰까지 최고인 산으로 간 니모 글램핑 및 오토캠핑장은 애견동반이 가능한 곳입니다. 글램핑은 시설이 잘 되어 있고 오토캠핑장 사이트는 선착순이므로 예약 필수입니다. 입구로 들어가는 관리동쪽에는 매점, 화장실, 개수대가 있고 넓게 작은 자갈들이 깔려 있습니다. 또한 0단~4단 사이트로 구성되어 있어서 원하는 곳으로 선택할 수 있고 각 단마다 와이파이가 설치되어 있어서 영화나 드라마 보기에도 좋습니다. 입구바로앞쪽에는 넓은 수영장이 있으며 캠핑장 바로 옆쪽에는 계곡도 있어서 여름에 물놀이도 할 수 있어서 좋습니다. 단점은 주변에 나무가 없어서 한 여름에는 엄청 더워 그늘막은 필수이고 뷰가 가장 좋은 3단 사이트는 예약이 치열합니다.
산으로 간 니모 글램핑&오토캠핑장
위치: 경기 가평군 조종면 연인산로 670-321
입실시간: 12시 / 퇴실시간: 11시
매점, 화장실, 개수대 등 있음.
각 단마다(0단~4단) 와이파이 설치.
넓은 수영장과 계곡 있어서 물놀이 가능.
애견동반 가능.
나무가 많이 없어서 그늘막 필수!!
오토캠핑장 사이트는 선착순!!
320x100
충청북도
1. 청풍호반캠핑장
메타세쿼이어가 있고 울창한 나무숲사이로 보이는 낭만적인 충주호 뷰 맛집으로 유명한 캠핑장입니다. 제천 청풍호 뷰가 쫙 펼쳐져 있어서 주말에는 예약이 엄청 힘들 정도로 유명합니다. 사이트는 A부터 E까지 있고 각 사이트마다 공간이 넓어서 좋고 넓은 수영장이 있어서 아이들이 놀기에 좋습니다. 또한 샤워실, 화장실, 개수대, 매점이 있고 사생활 보호 차원으로 텐트는 지그재그로 피칭하게 되어 있습니다. 단점으로는 샤워실이 지저분하고 옷 갈아입을 때 보호가 안되어서 좀 신경 써야 하고 내부가 엄청 깨끗하지 못한 것이 아쉽습니다.
청풍호반캠핑장
위치: 충북 제천시 청풍면 용곡길 211번 길 2
입실시간: 14시 / 퇴실시간: 12시
매너타임: 22:30분부터 08시까지
충주호 뷰가 엄청 멋지고 좋음.
각 사이트마다 넓은 공간에 수영장이 있음.
텐트 위치가 사생활 보호가 됨.
샤워장 내부가 지저분하고 프라이빗하지 못함.
📌 고성 및 스피커 금지 / 타 사이트 침범 금지
2. 송호국민관광지 캠핑장
대전 근교 쪽으로 소나무 숲길과 알록달록 나무들이 가득하고 아름답고 잔잔한 금강 풍경으로 힐링 산책할 수 있는 캠핑장입니다. 캠핑장 쪽에 가까운 곳에 송호금강물빛다리를 건너면 금강 둘레길 쪽으로 강선대, 영의정, 용암, 봉황대등 양산팔경을 보면서 산책할 수 있어서 아이들과 함께 구경하며 사진 찍기에 좋습니다. 또한 가을이 되면 단풍들이 멋스럽게 물들어 있어서 금강구경도 하고 단풍구경도 할 수 있습니다. 취사장, 화장실, 주차장, 샤워장, 매점등 시설이 잘 되어 있고 깨끗합니다. 사이트는 A구역부터 F구역까지고, F구역만 화로대, 전기사용, 차량진입이 가능합니다. (A구역 ~ E구역은 화로대 및 전기사용금지)
가격은 저렴한 편이지만 전기, 온수가 되지 않는 점이 약간 아쉬움을 자아냅니다. 하지만 자연을 훼손하지 않는 풍경을 간직하기 위한 것이 때문에 경치는 이루 말할 것 없이 너무 좋아 한번 방문해 보시기 바랍니다.
송호국민관광지 캠핑장
위치: 충북 영동군 양산면 송호리 282
소나무숲길과 금강의 경관이 너무 멋짐.
아이와 함께 구경하면서 산책하기 좋음.
(양산팔경을 한번 쭉 둘러보면 좋을 듯...)
야경이 멋지고 사진 찍기 좋은 곳!!
시설이 깨끗하고 잘되어 있음.
전기, 온수가 되지 않음.
F구역만 화로대와 전기사용 가능
(A구역~E구역은 사용금지!!)
📌 매너시간이 없어서 약간 시끄러울 수도 있으니
이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전라북도
1. 지리산 뱀사골 야영장(힐링, 자동차)
숲이 우거져 있어서 그늘이 많고 계곡 수심이 다양해서 어른과 아이들이 여름에 물놀이하기 좋은 캠핑장입니다. 국립공원 캠핑장이라서 그런지 가격은 다른 캠핑장에 비해 엄청 저렴합니다. 주중엔 5천 원, 주말엔 7천 원으로 이용이 가능하고 여름엔 계곡에서 시원한 물놀이, 가을엔 알록달록 멋진 단풍을 볼 수 있습니다. 단점으로는 전기제공이 안되어서 온수가 안 나오고 화장실과 개수대가 멀고 샤워장이 없는 점이 아쉬웠습니다. 또한 캠핑장 옆에 바로 주차를 할 수가 없어서 주차장에 주차를 하고 수레로 짐을 날라서 먼 곳에 사이트를 잡으면 힘들 것 같습니다. 가격이 저렴한 만큼 인기 있는 곳으로 경쟁이 치열하니 예약 시작일을 잘 체크해 두셔서 예약 잡으시길 바랍니다.
지리산 뱀사골 야영장(힐링, 자동차)
위치: 전북 남원시 산내면 부운리 431-2
입실시간: 14시 / 퇴실시간: 12시
뱀사골 1(힐링) 야영장 쪽 : 뱀사골계곡
뱀사골 2(자동차) 야영장 쪽 : 달궁 계곡
그늘이 많고 계곡 수심이 다양해서 물놀이하기에 최적!!
단풍명소로 알록달록 멋진 단풍구경 가능.
가격이 엄청 저렴.
전기제공이 안되고 온수가 안 나옴.
개수대와 화장실의 거리가 멀음.
📌 경쟁이 치열하니 예약 시작일을 잘 체크해 두기!!
2. 무주 깊은 골 캠핑장
무주 덕유산 자락에 있는 캠핑장으로 알록달록 단풍과 계곡 뷰가 아름다운 곳으로 사이트는 A구역에서 C구역으로 나눠져 있습니다. A구역과 C구역이 조망이 좋은 명당자리로서 가장 치열하고 사이트 크기가 널찍해도 텐트끼리 좀 다닥다닥 붙은 감이 없지 않습니다. 캠핑장 사이사이에 계곡으로 내려갈 수 있는 계단이 있어서 여름에 계곡 물놀이 하기에도 좋습니다.(단, 물살이 세고 깊은 곳이 있으니 반다시 구명조끼 필수!!) 또한 샤워장은 나름 깨끗하고 분리가 잘되어있고 온수도 잘 나오고 화장실도 깨끗합니다. 무엇보다도 최대 장점은 탈수기가 있어서 계곡에서 물놀이 후 옷을 빠르게 건조할 수 있어서 좋습니다.
하지만 단점도 있는데 캠핑 전 구역에 와이파이가 설치되어 있어서 무료로 이용가능하지만 잘 터지지가 않아서 답답한 감이 있고 외부인관리가 잘 안 되어서 이용객의 친한 사람들이 수시로 들어와서 놀다가도 아무런 조치가 없어서 약간 불편할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그렇지만 캠핑장이 진짜 넓고 시설도 깨끗하고 시원한 계곡 가는 길도 잘되어 있어서 한번 방문해 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무주 깊은 골 캠핑장
위치: 전북 무주군 설천면 구천동로 1284-6
입실시간: 12시 / 퇴실시간: 11시
매너타임: 오후 11시부터로 절대 정숙!!
캠핑장 바로 옆에 계곡이 있어서 물놀이 가능.
샤워장, 화장실 깨끗 / 온수 잘 나옴.
탈수기가 있어서 옷을 건조할 수 있음.
와이파이 있지만 잘 터지지 않음.
반려동물 불가능.
B, C구역은 사이트 안에 주차 불가능.
외부인 관리가 잘 안 됨.
경상북도
1. 잉카마야 박물관 캠핑장
옛 가은초 문양분교를 개조해서 잉카마야박물관 쪽 운동장 중심에 있는 캠핑장으로 은행나무로 온통 노랗게 변한 풍경이 너무 멋진 곳입니다. 넓은 운동장 쪽으로 ㄷ자 모양으로 텐트를 치기 때문에 사이트 간격도 넣고 운동장 한가운데가 비어있어서 아이들이 뛰어놀기에 좋습니다. 또한 아이들이 한눈에 보이기 때문에 부모님들이 맘 편히 지켜볼 수도 있다는 것이 최대 장점입니다. 논과 산들로 이루어져 있어서 자연풍경 또한 한몫하며 사이트 앞쪽으로 주차도 가능해서 짐 나르기에도 편리합니다. 단점은 운동장이 워낙 넓다 보니 화장실이 너무 멀고 은행나무가 쭉 있다 보니 열매의 냄새가 좀 나서 텐트 치기 전에 미리 정리하시고 치셔야 합니다. 멋진 산책로길과 노란 은행잎들의 풍경과 아이들이 뛰어놀기엔 제격이니 한번 방문해 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잉카마야박물관 캠핑장
위치: 경북 문경시 가은읍 전곡길 13-10
입실시간: 14시 / 퇴실시간: 12시
넓은 운동장으로 아이들이 뛰어놀기에 제격!!
노란 은행나뭇잎들이 가득해서 가을 힐링.
화장실, 샤워실, 개수대 깨끗.
은행열매로 인해 특유의 냄새가 있음.
여자화장실 앞 개수대만 온수가 나옴.
박물관 입장료 있음.
⭐ 함께 보면 좋은 글 ⭐
'여행 소개 및 추천'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전북, 전남] 가성비 갑!! 아이와 함께 가볼만한 실내 체험 놀이터 소개 및 정보 (0) | 2023.10.12 |
---|---|
[충남, 충북] 가성비 갑!! 아이와 함께 가볼만한 실내 체험 놀이터 소개 및 정보 (0) | 2023.10.05 |
[전남전북] 가을 단풍명소 소개 및 정보 구경가기 (0) | 2023.08.21 |
[전남전북] 선선한 바람이 부는 가을 꽃 축제 국화부터 구절초까지 (0) | 2023.08.16 |
[전북계곡] 아이들과 함께 물놀이하기 좋은곳 전북계곡 추천 몇가지 (0) | 2023.08.07 |
댓글